보쉬 전동공구의 시아, 세계 3대 연마제 공급업체...전 세계에 6만개 이상 제품 공급

1950 S-퍼포먼스 6인치 원형 샌딩 디스크
1950 S-퍼포먼스 6인치 원형 샌딩 디스크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의 140년 전통 스위스 연마재 전문 브랜드 시아(sia)가 강력한 연삭력에 분진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인 ‘1950 S-퍼포먼스’ 6인치 원형 샌딩 디스크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시아만의 특수한 구멍 패턴을 적용해 샌딩 시 집진 성능이 뛰어나다. 디스크 바깥쪽의 구멍들이 대량의 분진을 중앙으로 모으고 중앙의 회오리 형태 구멍들이 최적의 집진을 수행하는 구조다. 이를 통해 청결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고 작업자의 건강을 보호한다.

작업 소재 표면의 분진이 빠르게 제거되는 특성 덕분에 연삭력이 우수하며 샌딩 디스크의 클로깅(분진 끼임)이 적어 디스크 수명이 길다. 또한 간편한 장착과 편리한 보관도 큰 장점이다.

1950 S-퍼포먼스 샌딩 디스크는 구멍 개수에 따라 57홀 제품과 81홀 제품이 있으며 40방부터 600방까지 총 11종으로 구성됐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1950 S-퍼포먼스 샌딩 디스크는 시아의 연마재 기술력을 통해 저분진 샌딩 작업을 돕는 혁신 제품”이라며 “우수한 연삭력으로 작업 시간 및 비용 절약은 물론 분진에 쉽게 노출되는 전문 작업자들의 건강까지 신경썼다”고 전했다.

한편 시아 그룹은 세계 3대 연마재 공급업체이자 보쉬 전동공구의 패밀리 브랜드로 300개 이상의 제품군과 6만개 이상의 혁신적인 제품을 세계 곳곳에 공급하고 있다. 시아의 모든 제품은 스위스 및 영국에 있는 시아 자체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