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분야 1명 신규채용, 9월29일부터 10월1일까지 3일간 접수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전라북도는 법무분야 소방공무원(소방경) 1명을 경력경쟁채용 방식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법무분야 소방공무원 경채 응시는 23세 이상 40세 이하로 사법시험에 합격(사법연수원 수료)하거나, 변호사 시험에 합격자한 자로서 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거주지 제한은 없다.

시험절차는 서류와 신체검사, 인·적성검사, 면접시험으로 진행된다. 서류에서는 직무수행 관련 자격 및 경력 등을 심사하며, 신체검사는 직무수행에 필요한 신체조건 및 건강상태를 검정한다. 신체검사 종료 후 인·적성검사가 이어지며, 검사 결과는 면접시험 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면접시험은 집단과 개별면접으로 이뤄지며 직무수행 능력 및 발전성, 적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정하고 최종합격자는 면접시험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된다.

원서접수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를 통한 인터넷접수(https://local.gosi.go.kr)만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청 및 전북소방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사람이 먼저, 도민 안전 최우선’을 목표로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북소방에 소방법령과 관련된 민원과 소송 분쟁 해결을 위한 전문인력이 필요한 만큼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응시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