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지원 등 기업역량↑ 매출↑ 고용인원↑

유니드는 고속도로휴게소를 비롯한 시설을 대상으로 방문객 계수, 실시간 혼잡도나 방문패턴 등 동선을 분석함으로써 스마트안전 지킴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드는 고속도로휴게소를 비롯한 시설을 대상으로 방문객 계수, 실시간 혼잡도나 방문패턴 등 동선을 분석함으로써 스마트안전 지킴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 시스템 개발, 유지보수 전문회사인 유니드는 국내·외 관공서와 공기관의 사이트 구축과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 업무로 진행하고 있다.

유니드 관계자는 “최근 전국 지자체 스마트 시티 관련 솔루션을 개발·제공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유동인구 빅데이터 분석 사업 부문에서 풍부한 기술력과 공공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남동발전 남강권역중소기업협의회를 통해 남동발전과 본격적으로 인연을 맺은 유니드는 남강권역중소기업협의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남강권역중소기업협의회 사무국장으로서 남동발전이 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회원사 교류를 담당하는 동시에 각종 봉사활동이나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는 게 유니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중소기업 홍보 동영상 제작, 제조혁신컨설팅 지원을 통한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카탈로그 제작 지원 등 기업역량 진단·강화 측면에서 남동발전의 도움을 받은 유니드는 세미나·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교류 활동에도 남동발전과 함께 참여하면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유니드 관계자에 따르면 남동발전과 협업 관계를 구축한 뒤 유니드의 매출액은 연간 150% 이상 상승했으며 7명이던 고용인원은 14명으로 두 배가 됐다.

이를 통해 지속 발전 가능한 토대를 구축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현재 유니드는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보급하는 사업을 계획·추진하고 있다.

“현재 전국 지자체와 협약을 통해 교통, 안전, 보안, 관광, 상권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처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 납품하고 있어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사업 확장을 위한 사업전환 컨설팅’을 통해 사업전환 진단 승인을 받아 현재 확장 단계에 있죠. 앞으로 관련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