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혜택에 의료진 특별 지원, 찾아가는 시승 등 더해

한국지엠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수고하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우리들의 히어로 여러분을 쉐보레가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시행한다.
한국지엠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수고하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우리들의 히어로 여러분을 쉐보레가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시행한다.

국내 자동차 업계가 5월 판매 프로모션을 개시한다.

특이한 점은 올해는 예년 가정의 달과 달리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판매가 침체될 것을 우려해 일부 국산·수입차 업체별로 관련 판촉 활동에 나선다는 것이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일단 가정의 달에 맞는 프로모션에 충실하지만 한국지엠과 르노삼성자동차 등은 코로나19와 관련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현대차는 ‘코나(하이브리드·전기차 제외)’, ‘투싼’, ‘싼테페’를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계약을 한 후 이번 달에 출고하면 30만원을 할인해준다. 또 제네시스 ‘G80(신형 제외)’ 품질 체험 시승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한정으로 이번달에 ‘카니발’을 구매하면 공통조건 50만원에 더해 오는 15일 이내 조기 구매 시 최대 30만원, 월별 생산조건 최대 150만원, 특별 타겟조건 80만원 등 310만원 가량의 혜택을 준다.

한국지엠은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 및 택배 업계 종사자,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들의 히어로 여러분을 쉐보레가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시행하고 차종별로 20만~30만원을 특별 지원한다. 물론 이번달에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이 있는 만큼 다자녀, 다문화, 신혼 부부, 교사, 교직원을 대상으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지엠은 또 오는 29일까지 자사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 중 전국 419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는 의료 종사자(의사·간호사·약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8가지 차량 안전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실내 살균 탈취 및 쉐보레 액세서리 엠블럼 장착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르노삼성차가 오는 24일까지 불필요한 접촉을 줄여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없이 시승할 수 있는 ‘XM3 드라이브 스루 이벤트’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르노삼성차가 오는 24일까지 불필요한 접촉을 줄여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없이 시승할 수 있는 ‘XM3 드라이브 스루 이벤트’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르노삼성자동차도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자 5월 프로모션에 의료기관 종사자, 교직원, 호국보훈자 대상 특별 혜택을 추가했다. ‘SM6’와 ‘더 뉴 QM6’를 구매하면 5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SM6 GDe LE 스페셜, GDe SE, LPe SE 및 QM6 SE 제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24일까지 전국 ‘XM3 드라이브 스루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고객 편의에 따라 찾아가는 시승과 전시장 시승 선택이 가능하다. 찾아가는 시승의 경우 정기 소독을 완료한 차량과 함께 영업사원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기 때문에 코로나19에 대한 감염 걱정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쌍용자동차는 이번달 최대 선착순 3000대 한정으로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G4 렉스턴’, ‘코란도’, ‘티볼리’ 등 모든 모델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를 시행한다.

36개월 이용 시 선수금 부담이 없으며 선수금 20%를 납부하면 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장 10년/10만km 보증기간를 비롯 블랙박스,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땡큐 기프트’가 무상 제공된다. 최대 100만원 할인 선택도 가능하다.

지프가 5~6월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체로키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지프가 5~6월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체로키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지프는 나들이가 많아지는 5~6월 두달간 2020년식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를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체로키 패밀리 세일’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체로키 리미티드 2.4 AWD 가솔린을 최대 950만원 할인된 3990만원, 체로키 리미티드 2.4 FWD 가솔린을 최대 850만원 할인된 3790만원, 그랜드 체로키 오버랜드 3.6 가솔린을 최대 1450만원 할인된 5590만원,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X3.6 가솔린을 최대 1400만원 할인된 5090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지프는 이번달 첫째·둘째 주말에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를 계약하는 고객에게 선착순 80명 한정으로 40만원 상당의 지프 헥사 BBQ 테이블 및 스토브 세트를 지급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오는 24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1대1 맞춤형 시승 캠페인 ‘재규어 랜드로버 프라이빗 드라이브’를 실시한다.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동 시간대 참가 인원을 제한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시승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휴대용 손소독제를 기념품으로 선물하며 시승 후 이번달 안으로 계약 및 출고하는 고객에게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100만원 상당의 재규어 랜드로버 콜렉션를 증정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세라티는 전국 9개 전시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마세라티 패밀리 이벤트’를 시행한다. 자녀와 함께 방문 및 상담 진행 고객에게 자사만의 품격있는 디자인이 녹아있는 모델카를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현장에서 계약하는 고객에게 고급스러운 마세라티 블록 토이를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자동차 업계가 성수기인 5월을 맞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물량 수급도 어렵고 재고떨이를 하는 것 마저 어려운 상황”이라며 “얼마나 장기화될지 모르지만 일단은 다음달까지 정부의 개소세 인하 정책에 기대 각사별로 판매를 늘리기 위한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