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전기문화
(라이프) 따듯한 봄날이 오면 내 차도 깔끔하고 향기롭게
불스원, 셀프 세차위한 제품부터 방향제까지…실내 청소법도 소개
이근우 기자    작성 : 2020년 03월 16일(월) 10:38    게시 : 2020년 03월 17일(화) 09:12
불스원이 간편한 시공 편의성과 함께 빠른 성능을 발휘하는 셀프 세차장 전용 ‘크리스탈 퀵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오후 낮 기온이 10도까지 오를 정도로 봄 날씨가 완연한 요즘, 자동차 외관을 깔끔하게 하는 것은 물론 내부 살균·소독에 향기까지 더해주는, 내외장 전문관리를 돕는 다양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불스원은 최근 셀프 세차 고관여 고객을 위한 ▲유리막 코팅제 ‘크리스탈 퀵 코트’ ▲철분 제거제 ‘크리스탈 퀵 아이언 리무버’ ▲타이어 광택제 ‘크리스탈 퀵 타이어 글로스’ 등 3종을 출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차량용 위생용품 또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불스원이 지난 2월 1~11일까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불스원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실내용 살균 소독제 ‘호클러’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본부가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을 권고하는 만큼, 자동차를 많이 탈 경우 차량 내부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운전자의 손길이 자주 닿는 스티어링 휠(핸들), 기어 변속 레버 등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불스원의 실내용 살균 소독제 ‘호클러’는 국내 최초로 4주간 반복흡입독성시험을 완료했으며 피부자극성시험, 부식성시험, 급성경구독성시험 등 공인기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안전성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제품이다.

자동차 안에는 먼지, 세균, 곰팡이가 서식하고 있어 주기적인 실내 세차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게 중요하다.

청소는 실내 천장부터 대시보드 및 송풍구, 시트, 유리, 매트·바닥 순서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청소하면 보다 확실하게 먼지와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다.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 대시보드나 시트는 전용 세정제와 가죽관리제를 이용하는게 좋다.

실내 세차를 정기적으로 하더라도 생활 위생을 위해 손과 자주 접촉하는 스티어링 휠, 기어 변속 레버, 손잡이, 대시보드 등은 전용 소독제로 관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차량용 소독제를 고를 때에는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관리하기 위해 분사형을 써야 하며 소독제를 살균이 필요한 곳에 충분히 분무한 후 증발시키거나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살균 및 소독이 가능하다.

특히 소독제를 뿌린 곳 대부분이 인체와 자주 접촉하는 곳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써야 한다. 사용 후 대기 노출 시 염소가스 등의 위험물질을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제품이어야 한다.
불스원이 차량용 방향제 ‘그라스 디퓨저 블루’ 4종을 내놨다. 향기 뿐 아니라 제품 상단부의 완만하고 매끄러운 곡선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색감으로 모던하고 심플한 차량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한편 불스원의 ‘그라스 디퓨저 블루’는 짙은 블루 컬러를 메인 콘셉트로 한 방향제다. 프랑스산 에센셜 오일의 함유로 깊고 풍부한 향기가 은은하게 지속되며 차량 내 컵홀더나 사이드 포켓에 거치해 향기를 즐길 수 있다.

그라스 디퓨저 블루는 ▲바다와 과일향이 어우러진 시원한 ‘아쿠아’ ▲블랙베리와 체리의 과즙을 머금은 듯 달콤한 ‘블랙베리’ ▲애플망고와 파인애플이 연상되는 프루티한 ‘애플망고’ ▲갓 딴 라임을 그대로 옮겨온 듯 상큼한 ‘시칠리안라임’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이근우 기자 lgw909@electimes.com        이근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20년 10월
123
45678910
11121314151617
18192021222324
25262728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