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신저로 발전량 및 발전수익 제공

태양광 가계부 쏠쏠 화면.
태양광 가계부 쏠쏠 화면.

솔라커넥트(대표 이영호)가 태양광 발전소 일일 예상수익을 매일 확인할 수 있는 태양광 가계부 ‘쏠쏠’ 서비스를 출시했다.

쏠쏠은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태양광 발전소 소유주에게 발전량과 예상 수익을 보내주는 신규 서비스다. 매일 저녁 해당 정보가 발송되며, 메시지 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발전소의 평균 발전시간, 지역 순위, 월 누적수익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솔라커넥트 측은 해당 서비스가 발전소 모니터링 시스템을 매일 확인할 수 없거나 REC 가중치를 고려한 수익 계산이 어려운 경우, 모니터링 시스템이 발전량 기반 예상 수익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솔라커넥트가 주최한 ‘발전왕 선발대회’ 가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 중이다. 발전왕 선발대회란 각 지역별 월평균 발전시간 1위를 선발하는 온라인 기반 서비스다. 전국 20kW 이상 태양광 발전소 소유주를 대상으로 하며 대회 참가자는 ▲전국 발전소 순위 ▲발전시간이 높은 발전소 정보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솔라커넥트 관계자는 “이번 쏠쏠 서비스는 기존 솔라커넥트 태양광 대여사업 참가자들에게 발송하던 일일 발전량 정보를 발전소 소유주 분들에게도 보내드리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며 “향후에도 태양광 발전소 소유주 분들의 편익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라커넥트는 105억 규모의 시리즈B 유치 이후 신성이엔지와의 MOU 체결, 주민참여형 태양광 성사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