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전기경제
U+, ‘AR글라스로 5G 콘텐츠를 더 크고 실감나게’
LG유플러스, 엔리얼사 ‘AR글라스’ 국내 독점 공개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 시범서비스 진행, 내년 상반기 상용화
AR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 전략적 협력을 통해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를 국내 독점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종각 직영점에서 모델들이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를 착용하고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국내 AR글라스 시장을 선도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1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를 국내 독점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AR글라스는 안경을 쓰듯이 자연스럽게 기기를 착용하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LG유플러스는 AR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의 전략적 협의를 통해 이번 기기를 독점제공하게 됐다.

엔리얼 라이트는 지난 5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AR엑스포 ‘AWE(Augmented World Expo) 2019’에서 글로벌 이통사와 제조사들로부터 현존하는 AR글라스 중 상용화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특히 88g의 ‘초경량’ 무게와 499달러의 ‘가성비’로 주목받은 기기다.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35개 매장과 영화관, 지하철 등 5개 팝업스토어에 고객 체험존을 운영하며 시범서비스에 들어갔다.

시범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스마트폰(V50S ThinQ)과 AR글라스를 USB선으로 연결하면, AR글라스의 고화질 마이크로 OLED로 3D AR콘텐츠를 감상하고 2D∙3D 일반 콘텐츠를 100인치에 달하는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엔리얼과 이번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5G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텔레프레즌스(원격회의)를 비롯, 5G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하면 AR글라스를 통해 100인치 이상의 대화면으로 PC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PC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AR글라스를 활용한 쇼룸(Showroom) 서비스도 검토한다. LG하우시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AR콘텐츠로 시공된 제품이나 공간을 설명하는 데 적용할 예정이다. 희귀동물 등 3D AR 콘텐츠를 활용한 실감형 교육도 마련할 계획이다.

송대원 LG유플러스 미래디바이스담당(상무)은 “AR글라스를 활용하면 아이들이 희귀 동물을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 집에서는 좋아하는 트레이너 동작을 (TV처럼) 한 면이 아니라 원하는 위치에서 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엔리얼의 AR글라스로 내년 1분기까지 시범서비스를 진행하는 동시에, 고객 의견 반영 및 보완, AR글라스 플랫폼 구축 등 상용화 준비 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AR글라스 생태계 조성에도 힘쓴다. 내년 1분기 AR글래스에 관심 있는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엔리얼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 AR글라스 관련 앱 개발이 가능한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설명하고,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AR글라스 활성화에 노력할 방침이다.

송 상무는 "기존 AR글라스 제품들은 높은 시장 전망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고가로 인해 진입 장벽이 높았다"며, "엔리얼과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U+5G의 풍부한 콘텐츠를 보다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AR글라스를 대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치 슈(chi Xu) 엔리얼 대표는 "유플러스와 함께 본격적인 컨슈머 AR글라스 시대를 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협력으로 차세대 AR개발자 생태계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엔리얼 홈페이지를 통해 개발자킷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 2019년 11월 21일(목) 12:48
게시 : 2019년 11월 21일(목) 12:48


양진영 기자 camp@electimes.com        양진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9년 12월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