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용어 해설집 편람’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이 발간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용어 해설집 편람’ 표지.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이 발간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용어 해설집 편람’ 표지.

한국전력(사장 김종갑) 전력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고 에너지전환과 디지털변환에 따라 변화하는 전력산업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하고자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용어 해설집 편람’을 발간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기술용어 해설집에는 4차산업 시대의 핵심 키워드인 ▲인공지능 ▲정보통신 ▲신재생 등 신기술 관련 주요용어 378개 해설이 수록됐다.

전력연구원은 기술용어 해설집이 사용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사전식으로 정리돼 있으며 그림과 도표를 추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했다고 설명했다.

기술용어 해설집은 전력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김숙철 한전 전력연구원장은 “신재생에너지의 확대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전력산업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전력연구원의 기술용어 해설집은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있는 일반인의 이해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력연구원은 제조·서비스업은 물론 인류 삶의 전반에 걸친 변화를 불러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지능형 전력망 구축, 신재생에너지 전원 보급 확대 등 새로운 기술 분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