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온 유’ 및 ‘로건’ 호평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포커스 온 유’와 ‘로건’이 지난 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VR 코어 어워드’에서 각각 대상 및 최고 예술상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포커스 온 유’와 ‘로건’이 지난 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VR 코어 어워드’에서 각각 대상 및 최고 예술상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가상현실(VR) 코어 어워드’에서 자체 개발 VR 게임 ‘포커스 온 유’와 ‘로건’이 각각 대상 및 최고 예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VR코어는 2016년 출범해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VR·증강현실(AR)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우수 VR·AR 콘텐츠에 대해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지난 3년간 20개국에서 800개가 넘는 작품이 출품됐으며 HTC 바이브, SVVR, 87870닷컴 등 글로벌 기업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

포커스 온 유는 지난 7월 PC와 플레이스테이션(PS)4 플랫폼에 출시된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이번 VR코어 어워드에서는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 차별화되는 고퀄리티 그래픽 및 음성인식 기술 스토리 라인 등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로건은 같은달 PC 플랫폼에 출시된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돼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스릴 넘치는 스토리와 뛰어난 그래픽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VR코어 어워드에서 최고 예술상을 받았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 본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스마일게이트의 VR 게임 개발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VR 게임 산업 저변 확대와 국내 산업 발전을 위해 고퀄리티 게임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