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경남도, 신규사업 발굴 위한 ‘에너지 유관기관 협력회의’ 개최
도-경남TP-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산업 육성 위해 협력방안 모색
정부 공모 선제적 대응, 지역 현안 해결 등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경남도가 내년도 신규사업 발굴 및 에너지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방안을 강구하고자 8일 도청 회의실에서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내년도 신규사업 발굴 및 에너지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방안을 강구하고자 8일 도청 회의실에서 협력회의를 개최했다.도내 에너지 유관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는 에너지 산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체계 구축, 신산업 발굴 등 에너지산업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한국에너지공단’은 경남도 에너지 전환사회 구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인식전환, 수요관리 등 친환경에너지 보급 확산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등 경남도 에너지 정책 방향에 맞춰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공동 협력방안을 강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회의는 수소산업 시장 확대를 위한 부울경 협력방안 강구 및 지역별 역할 분담에 대해 논의하고, 에너지 정책 추진을 둘러싼 주민반발과 갈등 해소를 위한 주민참여형‧이익공유형 재생에너지 보급 추진과 다양한 이해관계자 참여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이어 갔다.
또한 향후 정부 공모과제 선정에 대비해 유관기관 사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공동 대응하는데 중지를 모으고, 도민이 보다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에너지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국에너지공단과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보급활성화 기반구축이 주민수용성과 지역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 중소기업 에너지 진단‧개선 지원사업이 도내 기업체에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으로 정착할 수 있는 개선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외에도 내년도 정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R&D사업 발굴과 추진전략, 경남도 타 부서 국비사업 연계 친환경에너지 보급 확대, 지역소재 에너지 기업체 육성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경남도의 에너지 정책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경남도를 비롯한 에너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 오늘 회의는 에너지 현안과 향후 전략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면서, “오늘 논의된 에너지 정책이 경남 에너지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을 지속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작성 : 2019년 10월 09일(수) 09:59
게시 : 2019년 10월 09일(수) 10:03


윤재현 기자 mahler@electimes.com        윤재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9년 10월
12345
6789101112
13141516171819
20212223242526
2728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