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 21일 부부의날 맞아 구매, 상담 ↑
바디프랜드 고급 실크 스카프, 넥타이 증정 이벤트도

대표적인 효도선물로 꼽혔던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안마의자가 부부간의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14일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부부의날이 가까워지면서 남편과 아내 선물용으로 안마의자를 찾는 부부 고객들의 직영전시장 방문이 늘고 있다”며 “어버이날(5월 8일)을 전후해 부모님께 드릴 효도선물에 집중됐던 안마의자 수요가 배우자 쪽으로 옮겨가는 모양새”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이같은 인기에 대해 안마의자에 적용된 프리미엄 기능으로 자신과 배우자 등 가족들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고, 선물로서의 특별한 의미도 담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한 건강을 중시하는 인식의 확산 속 삶의 질에 대한 투자가 늘고 있고 마사지를 활용해 고된 직장생활과 육아, 가사 등으로 지친 부부의 신체적, 정신적 피로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는 점 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덧붙여 구매 방식으로 렌탈이 보편화되면서 일시불에 따른 경제적 부담도 줄어들고 두뇌 피로 솔루션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처럼 실질적으로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는 점 등이 인기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안마의자 이용과 건강 사이의 연관성이 과학적 연구에 의해 잇따라 입증돼 시장의 관심이 높아졌다.

바디프랜드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한방재활의학과, 정신과 등 전문의들이 소속된 ‘메디컬R&D센터’가 중심이 돼 안마의자와 건강 증진 사이 상관관계를 입증하려는 연구개발(R&D)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특허 등록된 브레인 마사지, ‘수면 프로그램’을 비롯해 스트레칭, 활력, 골프, 힙업, 소화 촉진-숙취 해소 프로그램, 림프 마사지 프로그램 등은 부부 고객들의 호응이 좋은 대표적인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과거에 안마의자는 중, 장년층 이상의 부모님 세대가 많이 쓰는 제품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들어서는 건강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져 결혼을 앞둔 커플들의 혼수, 3040 세대들의 건강 관리 품목으로도 인기가 좋다"며 "가정의달인 5월은 부모님과 배우자 등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안마의자를 구매하려는 고객분들의 전시장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는 시기"라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올해 부부의날을 맞아 배우자 선물로 안마의자 ‘파라오SⅡ’를 렌탈,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00% 실크 스카프와 넥타이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부의날 당일인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