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는 18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9년 태양광정책 방향과 발전사업 성공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재생에너지학회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올해 주요사업과 실적, 내년도 전망을 청취하고 주요 태양광사업 주관 공기업의 계획을 공유하는 등 사업 정보를 심도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세미나 주제는 ▲재생에너지 3020 계획 1주년 성과와 전망 ▲2018년 태양광 RPS·REC 실적분석 및 2019년 전망 ▲새만금 태양광단지 개발계획과 유휴부지 활용방안 ▲2019년 수상·육상 태양광사업 추진계획 및 민간협업 방안 ▲태양광발전 현안분석 및 향후 수익 극대화 방안 ▲건물형 태양광, BIPV 태양광사업 추진 시 고려사항 ▲BIPV 솔루션으로서 CIGS 모듈의 특성과 활용방안 ▲태양광발전소의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기술적 실수들 등이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올해는 한국 재생에너지 보급 발전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세워진 한 해로서 특히 태양광은 재생에너지 보급량의 3분의 2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확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19년 태양광정책 방향과 핵심사업 계획 및 관련 현황을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