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기술 로드맵 수립 연구 최종보고회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기술 로드맵 수립 연구 최종보고회'에서 녹색에너지연구원과 관련 전문가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기술 로드맵 수립 연구 최종보고회'에서 녹색에너지연구원과 관련 전문가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27일 나주 빛가람동 스페이스코웍에서 에너지신산업 기술거래 자문위원회 및 전문가와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기술 로드맵 수립 연구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해당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전남 에너지신산업과 SW융합기술 관련 활성화 전략수립 ▲클러스터 기관들의 보유기술 및 기업 희망기술 조사 ▲정부 에너지신산업과 SW 융합기술 투자 방향 등에 부합하는 유망특허 기술을 광주·전남 기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이다.

해당 연구는 광주·전남 에너지신산업 SW융합 유망특허 4469건 중 2014년부터 올해까지 최근 5년 간 등록 특허기술을 대상으로 에너지 생산·저장·수송·수요관리 및 ICT인프라 등 4대 투자영역과 기술사업화 가능 여부를 분석했다.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해당 연구를 통해 발간되는 연구보고서는 지역 내 업체에 배포해 에너지 기업의 사업 확장 및 사업 다각화 등 사업방향 설정을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