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성이엔지·충남NRE·충남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

(주)신성이엔지와 충남NRE, 충남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은 9일 태양광발전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신성이엔지와 충남NRE, 충남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은 9일 태양광발전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신성이엔지(대표 이완근)와 충남NRE(대표 김준태), 충남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대표 최재웅)은 지난 9일 태양광 발전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주민협동조합이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사업의 성공을 위한 것으로, 당사자들은 각자가 맡은 역할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행해야 한다.

충남NRE와 충남주민협동조합은 신재생에너지사업 부지를 발굴 및 추천하며, 주민동의서나 토지사용승낙서 확보·주민설명회 개최 등 주민참여를 주도한다. 또 지역주민 민원 대응이나 대관업무를 맡는다.

(주)신성이엔지는 태양광모듈과 인버터를 공급하고, 신재생에너지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필요한 업무를 지원한다.

김준태 충남NRE 대표는 “주민협동조합이 주도하는 신재생에너지사업은 원활한 사업 추진은 물론 주민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인구 증가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