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루멘 12W LED램프로 시장 선도

우리조명은 13일 업계 최고 수준의 12W급 LED 직관 램프를 오는 11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우리조명의 2835(2.8mm x 3.5mm) LED 패키지 기술을 적용, 광효율을 업계 최고 수준인 185루멘(lm/W)까지 끌어올렸다.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는 12W LED 직관 램프 최고 광효율은 170루멘이다.

광효율은 전력 대비 빛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수치가 높을수록 전기는 적게 쓰면서 밝은 빛을 낸다.

우리조명 LED 직관램프는 5만 시간 이상의 내구성 보증과 기존 형광등 대비 약 30%의 전기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전력 소모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납·수은 등 중금속이 없는 친환경 LED 제품으로 균일한 조도, 태양 빛에 가까운 고연색성 구현으로 시력 손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눈이 편한 5700K와 6500K 색온도를 적용했다. 눈의 피로도를 줄여 장시간 작업 하는 사무실이나 공장 등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공장, 사무실, 물류창고에서 LED 제품으로 빠르게 교체되고 있어 업계 최고 광효율을 구현한 해당 제품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라며 “우리조명 대표 브랜드인 장수 램프의 전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