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Delta summit 한국대표팀 선발’ 개최

GEF가 개최한 ‘블록체인 컨퍼런스 in MALTA, Delta Summit 한국대표팀 선발’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EF가 개최한 ‘블록체인 컨퍼런스 in MALTA, Delta Summit 한국대표팀 선발’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블록체인 기술자가 선발된다.

7일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사장 김대진, 이하 GEF)이 주관한 ‘블록체인 컨퍼런스 in MALTA, Delta Summit 한국대표팀 선발’이 7일 강남구 HSR EPICENTER 2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서류평가를 통해 선별된 7개 기업(Openchain, Cubemade, Scowork Inc, Fundbloc, CUBE78 LTD, Lederstech, Malta Derivatives)을 대상으로 발표평가를 진행, Delta summit에 참가할 1개의 한국대표팀을 선발하는 컨퍼런스다.

Delta Summit은 암호화폐의 성지로 불리우는 Malta 정부의 주최로 열리는 행사로, 블록체인과 연관된 모든 액티비티가 참가할 수 있는 플랫폼 형태의 대규모 컨퍼런스라는 게 GEF 측의 설명이다.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Delta Summit은 테슬라,핫메일의 초기투자자로 잘 알려진 Tim Draper와 Changpeng Zhao 바이낸스 CEO, Tim Byun 오케이코인 USA CEO 등 투자 및 암호화폐의 유명한 인사들이 연설자로 참석한다. 한국에서는 김대진 GEF 이사장이 발표자로 참석한다.

이번 한국대표팀으로 선발되는 팀에게는 이러한 Delta Summit Pitching에 참여할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고, Delta Summit 참가비 및 항공권, 숙박, 경비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Delta Summit에서 최종 선정된 팀은 2만유로 지원금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YouStartIT 프로그램의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GEF 관계자는 “전 세계가 집중하고 있는 블록체인이 한국에서도 계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며 “이 같은 흐름에 맞춰 GEF도 블록체인 및 4차산업을 선도하며, 그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