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브론스타벤처스가 개최한 글로벌 데모데이 ADVANCE 6 in SEOUL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헤브론스타벤처스가 개최한 글로벌 데모데이 ADVANCE 6 in SEOUL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헤브론스타벤처스는 지난 6월 28일 국내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커넥션을 위한 데모데이 및 네트워킹 파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글로벌 데모데이 시리즈 어드밴스 6 인 서울은 무한한 투자 가치를 가진 국내 스타트업들을 국내외 영향력 있는 투자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한국 스타트업의 기회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타트업의 IR 피칭 이후에는 네트위킹 파티가 진행돼 투자자들과 스타트업 전문가들과의 즐겁고 유익한 자리를 제공했다.

어드밴스 6인 서울은 헤브론스타어드밴스가 주최하고, 헤브론스타벤처스와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키랭귀지 ▲시정 ▲펌핑텐 ▲클린베딩이니셔티브 ▲티피올 ▲EyeQ 열두달 ▲빌피쉬 ▲리틀프렌드 등 총 10개 스타트업이 IR 피칭을 진행했다. AR 및 VR, 스포츠,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투자 중인 투자 심사역들은 날카로운 평가와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네트워킹 이후에는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주관으로 블록체인의 미래와 현황에 대한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패널로는 오픈체인 최남규 대표, Bitor Group 한준희 이사, 키페어 이창근 대표가 참가했다.

관중들은 “블록체인과 관련 투자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IR 피칭 우승은 저비용 항공사를 위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서비스 플랫폼인 티피올이 차지했다. 티피올에는 11월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데모데이 어드밴스 8 인 사이공 출전권, 숙박권 및 항공권이 주어졌다.

한편, 헤브론스타벤처스는 9월 13,14일 어드밴스 7 인 자카르타, 11월 14일부터 16일 어드밴스 8 인 사이공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스타트업은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탐방, 비즈니스 매칭, IR 피칭 및 네트워킹 등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