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초등학교에서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2번째 완공식을 진행했다. 사진=미디컴 제공
포르쉐코리아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초등학교에서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2번째 완공식을 진행했다. 사진=미디컴 제공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초등학교에서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2번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포르쉐코리아의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 중 하나로, 미세먼지로 체육활동이 줄고 방과 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한다.

고양초에 마련된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달 오픈한 새얼학교의 1번째 실내 체육관에 이어 2번째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초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를 선정하고 학교 특성에 맞춘 실내 체육관 건립을 준비해왔다.

2번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연면적 283.5㎡(약 85.7평) 규모로 기존 실내 체육관 바닥 및 벽 개보수 공사를 통해 학생들이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새롭게 리모델링됐다.

포르쉐코리아는 교육 기자재와 운동기구 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지원한 예정이다.

현재 692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인 고양초등학교는 현악, 애니메이션, 축구, 풍물, 바둑, 구연동화 등의 특기 적성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배양에 힘쓰고 있으며 예술제, 스포츠 댄스 경연대회 등 체험형 교육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이외에도 ‘포르쉐 드림 업’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재능 개발 기회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예체능 인재 아동 10명을 선발하고 전문 교육과정 연계, 대회 참가비 지원 등 실력 향상을 위한 장학금 1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