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동홍천~양양 구간 개통으로 서울~양양간 고속도로가 13년만에 완전 개통된 것에 이어 추천에서 속초까지 94km를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신설됨에 따라 수도권에서 동해안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KTX와 고속도로가 잇달아 개통하면서 한결 편리해진 교통으로 인해 강원도 지역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강원도 천혜의 자연 경관에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신규 아파트를 세컨하우스로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세컨하우스는 말 그대로 두 번째 집을 의미하며, 주말이나 휴가기간동안 사용하는 주택을 말한다. 소득 증가와 주5일 근무가 자리잡으면서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지면서 제주, 동해 지역과 같이 바다 조망이 가능한 주거 공간이 인기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SG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속초 미소지움 더뷰’는 속초의 청초호와 동해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속초시 최고층 아파트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11월 분양 예정인 속초 초고층 아파트 ‘속초 미소지움 더뷰’는 35층에서 보는 아름다운 조망으로 프리미엄 가치가 예상되는 곳이다.

강원도 속초시 교동 739-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속초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속초 미소지움 더뷰’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의 전용면적 74㎡, 84㎡A, 84㎡B, 145㎡ 타입의 총 368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74㎡, 84㎡ A타입과 B타입으로 구성되고 최상층에는 광폭 테라스 특화 설계가 적용된 145㎡ 펜트하우스가 배치될 계획이다. 특히 4Bay 구조 적용으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을 확보했고, 35층의 속초시 최고층 아파트로 압도적인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속초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자연석호인 청초호와 동해, 설악산까지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트리플 뷰를 자랑하는 ‘속초 미소지움 더뷰’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게 갖췄다. 대형마트와 병원, 경찰서, 보건소 등 주요 편의시설과 의료, 행정기관이 1km 내에 위치해 있다.

또 자녀를 둔 학부모 실수요자들의 주택 선택 주요 기준으로 손꼽히는 풍부한 학군도 빠지지 않는다. 아파트 1km 내에 속초중학교와 설악중학교, 속초여자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청봉초등학교, 청호초등학교, 중앙초등학교, 속초여자중학교, 설악고등학교가 2km 내에 위치해 있다.

교통 인프라로는 동해대교와 동서, 동해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수도권 및 강원도 인접 도시로 이동이 원활하고, 2km 이내에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 대중교통을 통한 타 도시로의 이동 역시 편리하다.

‘속초 미소지움 더뷰’ 분양 관계자는 “속초는 낙산사, 아바이마을, 영금정, 설악산 등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속초에 자리하는 ‘속초 미소지움 더뷰’는 입지부터 교통, 생활 인프라까지 만족을 줄 수 있는 아파트로 투자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